grownbetter
사업 전략마케팅

그로스 전략 유형과 9가지 혁신 사례

그로우앤베터2022.03.18

imageAlt 출처 : appcues


급속도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한계점, 스타트업이라면 느껴보신 적이 있으셨을 텐데요. 그 한계를 뛰어 넘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과정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마인드셋이 바로 '그로스'입니다.

'그로스' 또는 '그로스 해킹'은 스타트업 성장 전략에 필수불가결적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이는 들어봤지만 실제 실무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적용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로스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지, 그리고 잘 나가는 스타트업에선 어떻게 구현했는지 공유해 드릴게요.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기업을 받치고 있는 혁신적인 그로스 팀에서 배우세요

Mailchimp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Ben Chestnut은 2014년 그의 팀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하는 회의대해 자주 이야기 했습니다. 사람들은 손을 들고 "그래서 전략이 무엇입니까?"라고 묻고 있었습니다. Chestnut은 이를 무시하고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구식 전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Mailchimp의 직원들은 이러한 무심한 접근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지 않았습니다.

Chestnut은 회의 후 이러한 반응을 반영하고 회사에 실제로 어떤 유형의 계획이나 목표와 같은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역사입니다. 전반적인 성장 전략을 설계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면 아래 제시하는 사례들이 전략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장 전략이 효과적이려면 전체 조직을 계획에 맞춰 조정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엔지니어링, 마케팅, 리더십, 디자인, 제품 관리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로부터 여러분은 비즈니스의 전술을 결정하고 효과들을 분석하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도움이 되는 의사결정을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로스 전략이란 무엇입니까?

그로스 전략은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액션 플랜입니다. 일반적인 믿음과 달리 그로스 전략이 반드시 단기 수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닙니다. 그로스 전략도 장기적일 수 있습니다. 액션 플랜으로 그로스 전략에는 다음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목표 : 본질적으로 달성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사람 : 목표가 각 부서(구성원)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 제품(서비스) : 제품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포지셔닝되어 있나요?

  • 전술 : 목표를 위해 어떻게 일할 것인가요?

그로스 전략은 여러분의 조직 전체에 전달되어야 하므로 모든 사람이 같은 페이지에 있고 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Mailchimp의 2014년 전체 회의에서 보았듯이 팀은 회사 전략을 이해하지 못하면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로스 전략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로가 명확하다면 팀은 자신이 회사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해당 전략을 정의하는 것은 확실히 Mailchimp에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오늘날 회사의 추정 연간 매출 은 7억 달러 이상입니다.


성장 전략의 유형

여러분은 그로스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이 무엇이어야 할까요? 그로스 전략에는 4가지 대표적인 유형이 있으며 회사는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제품 개발 전략 : 해당 산업군의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입니다. 이러한 신제품은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존의 제품(서비스)이 해결했던 문제를 심화해서 접근합니다.

  2. 시장 개발 전략 :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를 개발하고,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거나, 현재 사용자의 제품 사용을 확대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입니다. 이 전략은 판매 중심입니다.

  3. 시장 침투 전략 : 제품 번들링, 가격 인하, 광고 등을 통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의미하는 이 전략은 기본적으로 제품이 만들어진 후 마케팅을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이 전략은 종종 시장 개발 전략과 혼동되지만, 판매 또는 마케팅을 보다 강조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4. 다각화 전략 : 완전히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기존 시장 내에서 확장하는 대신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로 미지의 영역에 진출합니다. 이 전략은 종종 가장 위험하지만 성공할 경우 엄청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비즈니스의 거대한 개념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위의 전략들을 읽으면서 "글쎄, 이것들은 흥미롭지만, 그것을 내 비즈니스에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선호하는 한 가지 접근 방식은 고객 라이프사이클 단계(획득, 활성화, 옹호 및 유지)의 맥락에서 전략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라이프사이클 단계를 분석하며 그로스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고객 획득을 늘리고 더 나은 시장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전술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와 같은 특정 전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성장 전략 예시들

성장 전략에 대해 처음 생각하기 시작할 땐 If This then That( IFTTT )의 느슨한 프레임워크를 적용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특정 단계에 이 전술을 적용하면, 여러분은 해당 유형의 그로스 전략에 얼만큼의 영향을 미칠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겉보기에 작은 전술을이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 준 성장을 달성한 몇 가지 비즈니스의 사례를 정리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예시들은 실행된 회사의 맥락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의 성공을 우리 회사에 똑같이 적용하기는 어렵지만, 각각의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이 있다고 믿습니다.

1. Zapier는 다른 제품에 대해 글을 작성하며 어떻게 유저 가입을 늘렸을까?

Zapier는 통합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사용자의 기술 스택 전반에 걸쳐 도구를 함께 제공하여 한 도구의 이벤트가 Asana에서 HubSpot, Buffer에 이르기까지 다른 도구의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Zapier의 아름다움은 여러 도구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어준다는 점에서 진정한 가치가 있는데요. 그러나 이 상황은 흥미로운 질문을 제기합니다. 보이지 않는 도구를 이들은 어떻게 마케팅했을까요?

Zapier는 다양한 제품 특성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기획했습니다. 제공하는 도구들을 통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을 통해 권위를 쌓고, 블로그에서 또한 새로운 독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삼았습니다.

회사 블로그는 "브라우저에서 에버노트 또는 원노트에 텍스트를 빠르게 추가하는 방법" 혹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및 문서에서 차트 및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과 같은 특정 제목과 함께 여러 툴을 사용하는 종합적인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Zapier의 이러한 전략은 이들이 다루는 다양한 도구들을 홍보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컨텐츠로 교묘하게 유입하게 만들었습니다.


imageAlt 출처 : Zapier Blog


이 전략은 Zapier의 블로그가 단 3년 만에 0명에서 600,000명 이상의 독자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는 새로운 도구와 통합 기능이 Zapier에 추가됨에 따라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요점 ] 여러 활용 사례 및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있는 경우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목표로 하는 대신, 구체적인 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큐레이팅하세요.

2. Linkedin이 초대 기능을 활용하여 신규 사용자를 확장한 방법

사람들이 명함을 나눠주던 시절을 기억하십니까? (연락처 정보가 변경될 때마다 다시 인쇄해야 했습니다.) 링크드인은 전문가들의 연락망을 유지하면서 유저들이 그들의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세상 사람은 누구라도 6단계만 거치면 모두 연결될 수 있다는 ‘six degree of separation’ 가설을 사용해 온라인 프로필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연락처를 가져온다는 개념은 처음에는 새로웠지만 지금은 일반적입니다. 링크드인은 2004년에 이 전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링크드인은 이들이 접근하길 원하는 업무 관련 연락처의 대부분이 아웃룩에 보관되어 있음을 알고 Outlook 플러그인을 구축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메일 마케팅사용해 해당 연락처에 접근했습니다. 플랫폼의 얼리 어답터라면 아마도 이 전략의 수신자였던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그래서 네트워크를 둘러보던 중 당신을 발견했습니다. 직접 연결해 보겠습니다. 요청 및 전달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우리의 두 네트워크를 더 크게 만들 것입니다." 이 방식은 곧 사이클이 되었습니다.

이 이메일은 새로운 사용자의 연락처로 발송됩니다. 이 연락처는 곧 링크드인에 가입할 것이고, 이메일은 또한 그들의 연락처로 나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LinkedIn은 사용자가 플랫폼에 등록하기 전에 4개의 이메일에 대한 벤치마크가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일종의 FOMO 사고방식이었던 것입니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고, LinkedIn은 2004년 50만 명의 사용자에서 2006년 200만 명의 사용자로 증가할 수 있었습니다.

[ 요점 ] 기존 유저 베이스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를 제품으로 끌어들이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

3. Airbnb가 사용자 리뷰를 단순화하여 계속 확장하는 방법

Airbnb의 이야기는 악명 높은 그로스 해킹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설립자 Brian Chesky와 Joe Gebbia는 그들의 잠재 고객이 이미 Craigslist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이들을 통합하기 위한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즉,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버튼 클릭 하나로 똑같은 콘텐츠를 Craigslist에도 업로드할 수 있도록 통합했습니다.

이 연결을 통해 호스트는 그들의 광고를 Airbnb와 Craigslist에 동시에 이중으로 게시할 수 있었고, 자연스레 Craigslist의 유저들은 에어비앤비의 존재를 알게 되고 유입될 수 있었습니다. 이 통합으로 Airbnb는 비즈니스를 시작했지만, 브랜드가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품 리뷰를 확인하는 건 매우 중요한 과정이었고, 이는 남의 집에 묵을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회사의 리뷰 시스템은 게스트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예약한 게스트의 50%는 호스트 프로필을 한 번 이상 방문하며, 여행을 예약하기 전에 10개 이상의 리뷰가 있는 호스트는 예약을 받을 가능성이 10배 더 높았습니다.  Airbnb는 쌍방 리뷰 시스템을 쉽게 구축해 사용자 네트워크를 확장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쌍방 리뷰 시스템을 두어 호스트도 게스트를 평가하여 다른 호스트와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즉, 여행자와 호스트가 볼 수 있는 리뷰 프로세스를 별개로 두었습니다.)

  • 여행자와 호스트가 각각 리뷰 양식을 작성할 때까지 서로의 피드백을 볼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 정책은 보다 정직한 리뷰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리뷰 프로세스에서 상호간 발생할 수 있는 마찰의 주요 원인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 비공개 피드백을 가능하게 하고 리뷰를 남기는 시간을 14일로 단축하여 리뷰를 보다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게 만들었습니다.

imageAlt 출처 : appcues


Airbnb는 리뷰를 보다 쉽고 정직하게 작성하게 함으로써 사이트 내에 더 많은 리뷰를 구축해 플랫폼의 권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 요점 ] 신뢰 장벽을 확인하고 제품(서비스) 내에서 마찰 포인트를 부드럽게 설계하세요.

4. AdRoll이 Appcues 모달 창을 사용하여 채택률을 60%까지 높인 방법

AdRoll의 그로스 책임자는 적합한 AdRoll 사용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해 인앱 메시징을 실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그로스 실험은 빠른 반복이 필요했습니다. 엔지니어는 더 긴 개발 주기에 더 적합하며 인앱 메시지를 추가하면 기능이 다소 산만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팀은Appcues사용해 개발자의 입력 없이 빠르고 쉽게 맞춤형 모달 창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노코드(no-code) 솔루션이 있는 AdRoll의 그로우 팀은 작업 중인 기능을 채택하는 데 필요한 창을 얼마든지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채택 향상을 위해 필요한 기능 중 하나는 AdRoll과 Mailchimp의 통합이었습니다.(Mailchimp는 이 기사에서 모든 종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MailChimp에 들어있는 이메일 구독자에게 광고를 재타겟팅할 수 있었지만, AdRoll은 실제로 이 통합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dRoll이 Mailchimp 통합에 대한 채택을 주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팀은 먼저 Datanyze라는 도구 를 사용하여 AdRoll과 MailChimp를 모두 사용한 사용자를 분리했습니다.

  • 그들은 2가지 서비스를 모두 사용한 고객들의 목록을 Appcues에 복사하고 아래에 모달 창을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두 도구를 모두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만 모달창이 나타나게 함으로써 즉각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AdRoll은 사용자가 대시보드에 로그인할 때 표시되도록 모달을 설정합니다. 사용자는 이미 광고 캠페인에 대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imageAlt출처 : appcues


이 한 번의 실험으로 수천 개의 전환이 이루어졌고 통합 채택률이 60%로 증가했습니다. 이 실험은 복제하기가 너무 쉬웠기 때문에 Adroll팀은 모든 종류의 성장 실험을 위해 모달 윈도우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요점 ] 인앱 메시지가 나타나는 위치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사용자 채택을 개선하십시오.

5. GitHub이 네트워크 효과를 키워 1년만에 100,000명의 사용자로 성장한 방법

GitHub는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인 깃(Git)을 웹에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Git이라는 서비스는 여러 개발자가 단일 프로젝트에서 함께 작업하며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창립자가 Github이라고 닉네임을 붙인 ‘Git’에 대한 토론은 이 서비스의 핵심 가치가 되었습니다.

GitHub의 설립자들은 협업의 문제가 단지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체 개발자 커뮤니티는 공통적인 요소를 놓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집단적 사고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저장소의 기능을 가진 프리미엄(freemium) 제품을 만들고 커뮤니티 측면을 성장시키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들은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기여도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로써 해당 커뮤니티의 멤버들은 서로 동료애 혹은 경쟁심을 느끼며, 이렇게 이 커뮤니티는 GitHub를 코딩을 위한 일종의 소셜 네트워크로 발전했습니다. 출시 1년이 조금 넘은 시점에 GitHub는 처음 100,000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회사 설립 4년 만인 2012년 7월, GitHub는 1억 달러의 벤처 캐피탈을 확보했습니다.

[ 요점 ] 제품을 기반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찾고,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그들에게 제공하십시오.

6. BuzzFeed가 "공유 가능성의 황금률"을 통해 90억 월간 방문자로 성장한 방법

BuzzFeed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하루에 수백 개의 작품을 게시하고 매월 32억 건 이상의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입니다. BuzzFeed의 핵심 성장 전략은 바이럴을 정의하고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서 이를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BuzzFeed의 CEO인 Jonah Peretti는 독자들의 이야기를 우선적으로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독자들이 콘텐츠보다 커뮤니티에 더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친구들과 공유할 내용을 찾지 못했을 때 실망했습니다. Buzzfeed 팀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지표는 소셜 공유와 소셜 사이트의 트래픽이었습니다.


imageAlt출처 : Buzzfeed


BuzzFeed는 기준을 더욱 세분화하기 위해 공유 가능성 규칙을 만들고 바이럴 콘텐츠를 분석하여 공유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판별하는 공식을 구축했습니다. 이렇게 표준을 구축하는 것은 Team BuzzFeed가 새로운 주제와 영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요점 ]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즉, 데이터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사람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콘텐츠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7. Facebook이 북극성 측정 기준을 찾아 1주차 리텐션율을 높인 방법

Facebook은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약 28억 5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성장은 일종의 빅뱅 효과로 보기 쉽겠지만, Facebook이 급속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몇 가지 핵심 전략들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Facebook은 계속해서 사용자 행동 데이터에 대한 확고한 초점을 유지하며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사용자 성공 여부를 나타내는 지표를 식별하고, 해당 지표를 북극성 지표로 사용해 제품 결정을 안내했습니다.

Facebook은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해 각 그룹의 행동과 유지율을 분석할 때 활용하는 코호트 분석을 기반으로 사이트에 계속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와 가입 직후 사이트를 떠난 사용자 집단을 비교했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사용자가 10일 이내에 7명의 친구와 연결했는지 여부가 리텐션의 가장 명확한 지표임을 발견했습니다.

Facebook이 활성화 지표를확인한 후 사용자를 마법의 숫자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온보딩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모두 (때로는 섬뜩한) "아는 사람 추가" 프롬프트에 익숙합니다.

imageAlt

[ 요점 ] 고정 성과 상관관계가 있는 메트릭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팀은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참여도와 유지율을 높이고 진행 상황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8. Groove가 타깃 이메일로 높은 이탈율을 해결한 방법

2013년 헬프 데스크 도구인 Groove는 4.5% 라는 우려할 정도로 높은 이탈률을 경험했습니다 . 그들은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문제가 없었지만 사용자들은 들어오는 대로 빨리 떠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용자를 더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Groove의 설립자이자 CEO인 Alex Turnbull은 “고객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터를 파헤치고 문제가 있는 고객을 찾아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으십시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Groove는 Kissmetrics를 사용해 누가 떠나고 누가 앱에 머물고 있는지 파악했습니다. 그들은 두 집단의 사용자 행동을 비교해, 2~3분 안에 지원 위젯을 생성할 수 있는 것과 같은 특정 작업이 앱에 머무르는 유저 행동과 강한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탈한 사용자는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리므로 어떤 이유로 도구를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 다음 Groove는 이 두 번째 집단에 고도로 표적화된 이메일을 보내 앱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이 전략을 통해 이탈율을 1.6%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 요점 ] 이탈의 이유를 식별하는 과정을 통해 사용자 참여를 높일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9. StitchFix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방법

우리는 상점에 들어가서 마네킹을 보고 "내가 저 옷을 입으면 잘 어울릴까?" 하고 궁금해하는 경험을 해봤습니다. 당신에게 조언을 줄 믿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온라인 스타일링 서비스인 StitchFix 는 이러한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대중에게 전달할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어떻게 확장할 수 있을까요?

StitchFix는 가입 시 라이프스타일, 신체 유형 및 가장 원하는 항목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는 긴 설문지로 시작합니다. 이 항목들을 통해 회사는 고객의 선호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StitchFix의 알고리즘에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재방문 고객에게도 계속해서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사진을 받고 "이 옷은 어떠신가요?"라고 물었다. 회사는 고객 선호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학습하고 있으므로 유사한 선호도를 가진 고객을 기반으로 향후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imageAlt출처 : StitchFix


StitchFix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개인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리스트가 알고리즘을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이 결정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요소가 있었습니다. StitchFix는 그로스 전략으로써 인간 + 기계(머신러닝)을 동시에 사용했습니다. StitchFix의 활성 고객 수는 전년대비 17% 증가하여 2020년 2분기에 350만 명에 달했습니다.

[ 요점 ] 사람들은 귀하의 제품이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느끼기를 원합니다. 고객 경험에 개인화를 불어넣을 방법을 찾으십시오.


큰 성장으로 이끄는 작은 변화를 찾으세요

이러한 급성장 중 어느 것도 회사 전체를 한 번에 변경하여 발생한 것은 아닙니다. 대신, 이런 팀들은 유입경로, 허점, 세부 사항과 같은 작은 디테일을 발견하고 성장이 뒤따를 수 있도록 그 부분을 발전시켰습니다.

제품에서 단일 기능을 찾는 것이 사용자를 참여시키는 데 중요한지 아니면 앞선 성공 사례를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북극성 지표를 발견하든지 간에, 여러분의 그로스 전략의 목표를 정확히 파악하고 파고들어야 합니다. 고객의 반응과 말을 집중해서 들어보세요. 제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것이 더 개선할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배우는 것은 다음 그로스 전략을 정의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 (원문) 4 Powerful Growth Strategies (+ Innovative Examples) by Eric Keating

imageAlt




그로우앤베터 회원 전용 콘텐츠 입니다. 회원가입 후 무제한으로 읽어보세요.

#TAG
스타트업엔터테인먼트오픈소스콘텐츠

그로우앤베터

Grownbetter


추천 아티클
추천 프로그램
  • [ENG] [VOD] The J-curve in startups, how to interpret it with data
    C레벨
    투자
    데이터

    [ENG] [VOD] The J-curve in startups, how to interpret it with data

    스타트업의 성장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알려드려요

  • [사전예약] 예산 적어도 할 수 있는, 저예산 고효율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 9기
    컨텐츠
    SEO
    프로그램

    [사전예약] 예산 적어도 할 수 있는, 저예산 고효율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 9기

    컨텐츠 마케팅 세팅부터 SEO 설정 전략까지

동일 카테고리 아티클
    (주)더자람컴퍼니  
    대표 천세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천세희  
    사업자등록번호 : 581-87-02148  
    통신판매업신고 : 2021-서울강남-03446호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5 현승빌딩 5F  
    고객센터 : 02-2135-6992  
    문의 : hello@jaram.one  
    Copyright © 더자람컴퍼니. All right reserved.